똑똑한 아기를 낳는 필수 영양!!!! > 정보마당


커뮤니티

똑똑한 아기를 낳는 필수 영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가마지 조회 709회 작성일 2022-02-28 13:37:49

본문

단백질 요리를 먹는다 

 ☞ 임신초기는 뇌세포가 거의 완성되는 등 뇌발달이 뛰어난 시기,따라서 뇌발달을 돕는 단백질 요리를 자주 먹여주는 것이 똑똑한 아기를 낳는 지를길이다.


뇌세포는 대부분 단백질로 만들어진다. 

  ☞ 단백질은 태아의 전반적인 성장은 물론 특히 뇌발달 즉,뇌세포가 분열할 때 가장 필요한 영양소이다.


산성식품과 기릅진 음식을 피한다 

 ☞ 태아의 뇌발달에 있어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산소,태아의 뇌는 성인보다 산소를 더욱 많이 필요로 한다.

 ☞ 때문에 산소공급을 방해 하는 산성식품과 기름진 음식은  피하는 것 이 좋다.

 ☞ 그런데 식물성 기름에서 섭취하는 필수 지방산인 DHA 는 뇌의 중요 부분을 구성하는데 꼭 필요한 지방산이다.


비타민E,C는 뇌속 노폐물을 제거한다 

 ☞ 비타민E는 단백질과 함께 어우러져 뇌속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산소의 활용을 돕는다,또한 산소가 노폐물을 만드는 것을 막고 뇌의 성장과 발육에 사용되도록 한다.

 ☞ 비타민 C는 좌뇌와 우뇌의  정보교환을 하는데 필요한 영양소이며, 뇌혈관을 튼튼히 해주는 역활을 한다.


등푸른 생선에는 뇌발달을 돕는 DHA가 많다 

 ☞ 특히 등푸른 생선에 있는 DHA는 태아의 뇌세포 발달을 돕는다.


태아의 두뇌발달을 돕는 견과류를 자주 먹는다. 

 ☞ 호두,잣,아몬드,등 종실류에는 리놀산,리놀레산,등의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이 들어있으며 여러가지 비타민도 밚이 들어 있어 영양소의보고,

 ☞ 간식으로 하루에 2~3알씩 먹으면 태아의 두뇌 발달에 큰 도움이 된다.  단,,,,소금기가 없는 것을 먹도록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첨부파일


주소 : (04379)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11길 21, 3층
전화 : 02-793-2375  |  팩스 : 02-2679-2150  |  이메일 : dwnr@hanmail.net
Copyright © 2019 아가마지(한국돌봄사회적협동조합).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