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산후 다이어트 왜 이리 힘들까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 정보마당


커뮤니티

(정보) 산후 다이어트 왜 이리 힘들까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가마지 조회 1,125회 작성일 2021-10-25 10:13:05

본문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거리에는 단풍이 조금씩 물이들어가기 시작하는것 같습니다.

아기를 출산하고 난뒤 몸매는 예전같지 않고 살이 잘빠지 않아 우울증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스스로 자책을 하면서 쉽지 않는 다이어트로 인해서

예전에 있던 옷도 입을수가 없고 몸매로 인한 스트레스로 삶의 질이 많이 떨어져 힘들어 하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니  다이어트를 위해서   지나치게 적게 드시어 여러가지 신체적인 문제가 많이 생기기도 합니다.  여러가지 호르몬의 변화를 겪으면서 불규칙한

습관으로 인해서 성장 호르몬도 변화를 겪습니다.  성장 호르몬이 살과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장 호르몬은 키를 키우는 성장기 세대에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전 세대에 거쳐서 나옵니다. 

나아기 들수록 20대 부터 10년 마다 14.4%씩 줄고 60대가 되면 20대의 50%이하로 감소해 결국 65이상이 1/3 이 성장 호르몬 결핍을 겪는다고 합니다.

 성장 호르몬은 우리몸의 혈관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혈관벽에 존재하는 내피 세포를 활성화해 혈관에 끼여 있는 지방성 노폐물을 제가하는 역활을 합니다.

성장 호르몬은 결핍 환자는 총 콜레스테롤. 나쁜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가 높고 좋은 콜레스태롤 수치는 감소되어 있으며

 고혈압 동먁경화증 노졸증이 잘 발생하고 심혈관 질환 유병율은 2배가 높은것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나이드신 분들이 살이 쉽게 찌고

복부 비만이 생기며 혈관성 질환이 잘 생기는 이유가 되기도 하지요.


또한 성장 호르몬은 우리몸에서 지방을 한쪽에 집중시키지 않고 우리몸에 골고루 분포시켜줍니다.

자기 전에 두시간 깨기전에 두시간 전에 나옵니다.


육아를 하는 기간동안 다이어트가 쉽지 않고 힘든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그러나 육아를 하다보면 충분한 수면을 취할수 없고 아기가 울거나 보챌때 수시로 깨야 하므로 충분한 수면을 취할수가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충분한 성장 호르몬이 나올 틈을 주질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임신 기간중에 찐 살이 잘 빠지지도 않고 정체되어 있습니다.

또한 식사 시간을 제때 지킬수가 없어서 식사도 제대로 할수가 없습니다.

우리몸은 일정한 시간에 음식물을 공급해 주지 않으면 몸에 들어오는 음식을 빠르게 지방으로 축척 시킵니다.

그런 이유로 살이 더 찌게 됩니다.

육아로 인해 시간이 없어서 운동또한 할수가 없습니다.

또한 임신 기간중 아기에게 살을 찌우기 위해서 지나치게 많이 드시는것도 다이어트에 적이 되겠지요.

아기는 17주 부터 지방이 붙기 시작합니다.  아기를 키우기 위해서 많이 드시는것이 결국 산모님들에게 살로 갑니다. 

임신 기간동안 체중 관리를 철저히 하여  임신 중독증도  예방하고 산후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아기를 낳고 난뒤  다이어트가 되질 않는다고 스스로 자책을 하시지 말고 다이어트를 할수 없는 환경이니 이글을 보시고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었음 합니다.


육아에 대해서 가족들의 협조로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기원드립니다. 

날씨가 춥습니다.    항상 건강조심하시길~c45d306e0f24119eea2f6a7da935d781_1635123673_5967.jpg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주소 : (04379)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11길 21, 3층
전화 : 02-793-2375  |  팩스 : 02-2679-2150  |  이메일 : dwnr@hanmail.net
Copyright © 2019 아가마지(한국돌봄사회적협동조합).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